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돌체구스토 미니미 홈카페 오픈!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돌체구스토 미니미로 홈카페 오픈!

1.커피 라이프입니다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우리는 음식을 다 먹은 후에 자연스럽게 디저트를 찾습니다. 가장 자주 고르라고 하면 대부분 커피 얘기를 할 것 같은데, 저는 항상 하루에 한 잔씩, 보통 2~3잔씩 마셔요. 여기에 달콤한 쿠키나 케이크를 넣으면 마치 코스요리를 맛있게 먹은 것처럼 자신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하지만 퇴근 후 집에 있는 카페인을 생각하면 마땅한 해결책이 없어요. 믹스형 제품이나 곡물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는 것만으로는 부족하지만, 추가 비용을 들이고 동네 가게에 나가기가 귀찮아져서 홈카페를 꾸미는 쪽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저는 오늘 가정용 캡슐 커피 머신인 돌체 구스토 미니를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돌체구스토 미니미 특징 및 이점입니다.

돌체 구스토 미니 미는 이름에 걸맞게 매우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그란 머리 디자인이 꽤 귀엽네요. 저는 깔끔한 색을 좋아해서 흰색과 회색의 조합을 샀어요. 구성품은 본체, 사용설명서, 청소도구, 막힌 노즐 청소바늘(본체 뒷면에 내장), 웰컴쿠폰, 드립트레이 등이 별도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대로 간단한 세척 절차를 거쳐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척 후 물탱크에 신선한 식수를 채우고 전원을 켭니다. 처음에는 전원 버튼이 빨간색으로 깜박이고 예열 종료 시 녹색으로 켜지며 이제 헤드의 잠금 핸들을 열어 홀더를 꺼냅니다. 세척 과정에서 삽입한 반투명 공구를 제거하고 마시고 싶은 캡슐을 삽입한 후 다시 원래 위치로 삽입한 후 잠금 손잡이를 내려 캡슐 커피 기계를 준비합니다.

돌체구스토 미니미 드립 트레이를 컵 높이로

조정하기 전에 물량 선택기(조이스틱)를 권장량에 맞추고 선택 레버를 COLD(콜드) 또는 HOT(핫)로 이동하여 추출을 시작하십시오. 물방울이 사방으로 튀어 청소가 필요하므로 트레이 높이를 최대한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체구스토 미니미

돌체 구스토 미니는 물의 양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제 입맛에는 권장량까지 내려서 마셨는데 맛이 강하지 않아서 한두 단계 내려서 괜찮았어요. 손님들에게 먼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내려주면 좋겠죠? 그러나 COLD와 HOT는 세트로 진행해야 합니다. 궁금해서 레버를 HOT to COLD로 옮겼는데, 아까운 캡슐만 불어버렸어요.

사용한 캡슐을 꺼낼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가열된 캡슐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홀더만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이죠, COLD 제품은 제외하고요. 폐기 후 홀더를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자연건조 또는 마른 천으로 건조시킨 후 다시 넣습니다. 홀더와 레버 덕분에 가정용 캡슐 커피 머신으로 바리스타 느낌을 낼 수 있어 좋습니다.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스타벅스 제품과 호환이 가능하고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 대신 두 개의 캡슐(커피와 우유)을 사용한 카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마트에서 장을 보고 호기심에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를 샀는데 부드러운 단맛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대신 한 번에 두 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보다 한 박스에 마실 컵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맛을 간략하게 평가해보면 전체적인 맛이 덜 깊고 부드럽다는 것을 개인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이라면 제대로 된 맛이라고 할 수 있나요? 하지만 반면에 커피가 부드러워서 카라멜 마키아토를 만들었을 때 부드러운 단맛이 더 잘 느껴졌고 믹스커피보다 고급스러웠습니다.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돌체 구스토 미니의 장점을 요약하면, 깔끔하고 컴팩트한 디자인, 편리한 사용법, 사람마다 조절할 수 있는 물의 양, 높이가 다른 컵을 덮는 드립 트레이 구조, 한두 가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해주는 웰컴쿠폰도 든든합니다.

돌체구스토 미니미 희망 사항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크기만큼 작은 물탱크의 용량은 0.8L로 상당히 작습니다. 자주 드신다면 최대한의 물로 낮추자마자 가득 채워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좋게 생각하면 물이 쌓일 공간이 없기 때문에 위생적인 측면에서는 더 좋습니다. 한 번에 4잔 이상을 내려야 할 때 시간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추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도 겉모습과 달리 상당히 크기 때문에 1인 가구가 아니면 다른 사람이 잘 때 아무리 카페인이 먹고 싶어도 참아야 합니다. 다른 기기들도 마찬가지 현상이라 어쩔 수 없지만, 기술이 발전해서 나중에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는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은 전원 케이블 길이입니다. 빨간색이 눈에 띄는 게 좋았는데 케이블 길이가 생각보다 짧았어요. 그것은 약 83cm 높이의 탁자 위에 놓여 있었고 바닥에 있는 멀티탭에 거의 붙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20cm 정도만 더 길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홈카페 OPEN입니다.

다소 불편한 점은 있었지만 돌체 구스토 미니미는 가정용 캡슐 커피머신, 특히 1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한 홈카페였습니다. 집에 직수 정수기가 있고 식수 공급이 원활하다는 점도 구매 결정에 한몫했지만, 이제는 퇴근 후나 주말에 식사 후 디저트를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손님을 접대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