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빌려주고못받을때 모든 가능성 확인해 보셨나요?

돈빌려주고못받을때 모든 가능성 확인해 보셨나요?

돈빌려주고못받을때 오늘부터 검역증 유효기간이 도입되었습니다. 예방접종이 완료된 지 6개월이 지났지만 3차 예방접종을 받지 못한 경우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검역증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QR코드를 찍으면 경고음이 울리고, 1주일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10일부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1. 분명 예방접종은

의무사항이 아니었지만, 정책을 고려하면 의무적으로 접종을 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저질환으로 예방접종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할 수 없지만 사회적 고립이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2. 기대하지 않았어요.

소송을 내고 판결문을 받았는데 상대방이 배불러서 빌린 돈을 갚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는 처음부터 이것을 예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당연히 갚겠다고 했잖아요. 하지만 이런 상황은 나에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돈빌려주고못받을때 돈을 받으려는

채권자와 갚지 않으려는 채무자 간에 치열한 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채권단은 내용증명서를 보내며 채무상환을 적극 촉구하고 있지만 채무자들의 묵묵부답만 늘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한 채권자들은 정신적 피해가 클 것입니다. 이 경우 채권 집행 절차를 거칠 수밖에 없고, 여러 변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돈을 빌려주고 못 받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것은 향후 소송에 도움이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돈을 빌려줄 때 차용증을 쓰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 사람인데 차용증을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러나, 문제에 법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증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차용증이 없더라도 돈을 빌려준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1.녹음파일

문자메시지, 계좌거래 등 금전거래를 입증할 증거가 있고 법적 조치 대상이 되면 내용증명서를 보내야 합니다. 이 문서는 발신인이 수신인에게 통지할 때 제3자 우체국에서 공개적으로 인증합니다. 법적 효력은 없지만 채권자가 돈을 돌려받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밝힐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2. 당신은 채권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내용증명서를 보냈는데도 빚을 갚을 방법이 없으면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채권의 소멸시효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채권은 10년, 상업채권은 5년, 상품이나 공사비는 3년, 외식신용·숙박·의류 등 일반소비채권은 1년이기 때문에 보유채권의 소멸시효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채권보전 조치를 미리 취해야 합니다. 채권자가 승소하더라도 채무자가 다른 곳에서 재산을 빼돌리면 강제집행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압류 및 가처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돈빌려주고못받을때 방법이 있어요!

채권자가 청구소송에서 승소하면 채권 종류에 관계없이 소멸시효 10년이 다시 시작됩니다. 아주 오래전 돈이라 하더라도 소멸시효 중단 사유가 있다면 얼마든지 채권 추심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의로 빚을 갚지 않은 채무자에 대해서는 형사 고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강제집행을 피하기 위해

고의로 재산을 줄이면 강제집행을 면한 혐의가 적용되고, 돈을 빌릴 때부터 상환의사·능력이 없으면 거짓으로 변제하면 사기죄에 해당됩니다. 공소시효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채무자는 없죠? 돈을 빌려줬다가 못 받았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던 채권자 입장이라면 얼마든지 이 로펌에 오셔서 적절한 조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