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MX Keys Mini for Mac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MX Keys Mini for Mac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MX Keys Mini for Mac 아이맥의 기본 부품으로 제공되는 매직 키보드는 장시간 타이핑할 때 구조적으로 상당히 피곤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애플의 디자인에 잘 맞고 편안한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한 갈증이 있었고, 마침내 제가 좋아하는 제품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맥용 Logitech MX Keys Mini에 대한 리뷰를 공유하겠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1.주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라인업에서 스테디셀러 MX Keys의 10키리스 버전으로 출시된 MX Keys Mini는 2022년 1월 10일 한국에서 먼저 출시되었고, 맥 버전은 2022년 2월 7일에 출시되었습니다. Windows 버전은 세 가지 색상이 있으며 Mac 버전은 Apple 장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단일 옅은 회색입니다.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애플과 같은 미니멀한 감성과 질감을 가진 심플하고 세련된 룩입니다. 숫자키가 포함되지 않은 10키 없는 키보드라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 듭니다. 외장 크기는 약 132x296x21mm, 무게는 약 506g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10키리스 키보드의

또 다른 장점은 풀사이즈 키보드보다 좌우로 길이가 짧아 작업공간에서 장점이 있고 입력 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 거리가 짧다는 것입니다. 사진 및 비디오 편집과 같은 그래픽 작업과 같이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에 훨씬 편리합니다.

키 배열은 Magic Keyboard와 동일하며, 이전에 출시된 MX Keys Mini와 달리 컨트롤 키와 cmd 키가 Mac과 완벽하게 정렬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 애플 키보드를 사용해 본 적이 있는 사람들은 익숙한 레이아웃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상단에는 백라이트 조명 밝기 조정,

미디어 컨트롤 및 볼륨 컨트롤 버튼, 캡처 화면, 이모티콘,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등의 바로 가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fn 키처럼 누르지 않고 단독으로 눌러 작동하도록 설정돼 있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크린샷을 자주 찍지만, 지름길로 지정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일반 키보드의 fn 키를 사용하려면 fn + esc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또한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경우에만 음성 받아쓰기 및 화상 회의 음소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두운 환경에서 정확한 타이핑을 할 수 있도록 백라이트 기능이 적용됩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백라이트는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며 필요에 따라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 밝기는 최대 7단계까지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가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 후 자동으로 백라이트를 켜주는 스마트 기능도 포함돼 있습니다.

Mac용 Logitech MX Keys Mini는 USB-C 케이블로 충전해야 하는 내장 배터리 모델입니다. C타입 급속충전을 지원하며, 완전 충전 시 최대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백라이트가 꺼졌을 때 최대 5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효율을 갖췄습니다.

Logitech MX Keys Mini for Mac의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 iPac, iPad, Macbook 등의 Bluetooth 설정에서 ‘MX Keys Mac’ 항목을 선택하고 화면에 표시된 6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luetooth 연결 후 로그인 시 비밀번호가 입력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며, FileVault가 활성화되면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Mac OS 오류이지만 해결 방법은 Logitech Vault USB 수신기를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존 Logitech Uniping 수신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키보드 선택에서 중요한 부분인 키센스는 우선 키 가운데가 오목하게 설계돼 키를 누르는 것이 선명하고,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부드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쫄깃쫄깃한 키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소음이 크지 않아 타자를 많이 치는 사람에게 딱 맞습니다.

처음에는 매직 키보드보다 더 깊게 누르는 느낌이 조금 어색했지만 사용할수록 안정적이고 편안합니다. 일체형 금속 본체와 바닥에 부착된 고무 패드의 견고성으로 인해 타자 중 키보드가 움직이거나 미끄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일정한 반발력이 있어 손맛을 느낄 수 있고, 무엇보다 오래 사용해도 손의 피로가 덜합니다.

높이 조절은 불가능하지만,

애플 매직 키보드보다 약간 높은 각도라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키보드 각도는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아서 딱 좋았습니다. iMac, MacBook 및 iPad와 같이 여러 Apple 장치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쉬운 스위치 기능이 편리합니다. 최대 3개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으며 버튼 하나로 장치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맥용 로지텍 MX키스 미니는 애플다운 디자인, 부드럽고 편안한 키, 안정적인 타이핑 환경, 스마트 백라이트 지원, 단축키, 쉬운 스위치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키보드였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12만9천원으로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애플 매직 키보드가 11만9천원인 점을 감안하면 무난해 보입니다.

비교적 비용 효율적입니다.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등에 연결할 수 있는 10키 없는 키보드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