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자격 조건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자격 조건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 신용여신의 승인을 어렵게 만드는 주요 원인중 가장 으뜸 되는 것으로 과다채무와 낮은 CB점수를 들어 볼 수 있는데요. 각종 보증기관의 보증서에 근간하여 시행되는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은 공통적으로 DSR의 적용을 받지 않을뿐 아니라, 채무비율의 한계값이 없거나 허용폭이 매우 넓어 높은 심사통과율을 보인다는 강점을 가집니다.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더 많은 여신한도를 향유하기 위해 알아야 할 자격과 상품별 특징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 진행되는 ’15’, 서금원및 신용보증재단에서 운용되는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로 근로자를 대상으로한 ‘생계자금’, 사업소득자를 위한 ‘운영/ 대환/ 창업’, 그리고 1금융권에서 실시되는 ‘뱅크’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낮은 CB점수와 연소득으로인해 정상적인 금융시장에서 소외되기 쉬운 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동일하게 연 35백만이하, 또는 45백만 이하이면서 NICE/ KCB중 낮은 것이 하위 20%에 포함되는 분들을 대상합니다.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상담신청

다만, 주의할 점은 여기서 소득의 기준은 같으나, 인정방식과 서류는 각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에 따라 다소 차를 가진다는 것인데요. 2금융권에서 진행되는 생계자금은 4대보험가입근로자에 대해 세후소득을 인정받을 수 있으나, 1금융권에서 실시되는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은 모두 세전만을 기준하여 진행 가능합니다. 재직기간은 통상 3개월, 3회차 소득증명을 기준하나 일부는 재직1개월 상황하 진행가능한 특수조약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접하고 수회에 걸쳐 활용하는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로 급여소득자를 위한 서민금융진흥원의 생계자금을 들어 볼 수 있는데요. 연소득 크기와 CSS등급[서금원 내부등급]결과에 따라 600만~1500만 여신한도를 차등하며, 여기에 금년12월까지 최대 추가 500만을 첨가하여 제공합니다. 소득에 비례한 부채총량의 제약을 가지지 않을뿐 아니라, 구조/ 이력등에 따른 심사 부결이 없는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로 매우 높은 승인가능성을 제고해 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금융사

다만, 금융사에 따라 인정서류, 재직확인절차, 심사규정에 현격한 차를 갖추고 있어 적합한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취급처를 선별하는 과정이 반드시 요구되어진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승인률이 워낙 출중한 상품인 만큼, 진행을 할 수 있는가 보다는 승인된 값을 어떻게 활용하여 또다른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혹은 정부지원 상품이나 환승론의 승인조건을 충족해 낼 수 있는가를 탐구하는 것이 주요한 과제라 할 수 있습니다.

동 보증기관에서 시행되는 또다른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로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 ‘뱅크’를 들 수 있는데요. 최상위업권에서 실시되는 상품으로 이자율이 5%~10.5%로 낮고 평균한도도 1000만이상으로 준수한 강점을 가집니다. 아쉬운 점은 보증서 승인률은 매우 높은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이지만, 이후 은행의 내부등급을 통과해야 하는데 그 정도에 까다로움이 커 채무구조와 이력등을 일정 수준이상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국민행복기금

국민행복기금에서 운용되는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15’는 100%보증서에 근거하여 시행됨으로 은행에 따른 부결가능성이 현저히 낮은 이점이 있으나, 이율이 15.9%로 높은 아쉬움을 가집니다. 다만, 정규소득을 갖춘 직군뿐 아니라, 4대보험미가입근로자, 신용회복/ 회생 프로그램을 이용중 상황에서도 진행 가능하여 넓은 대상자격을 갖췄단 강점이 있지요. 또한 다른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과 달리, 사용중 잔액을 변제하지 않고도 특례보증으로 추가 진행이 가능합니다.

채무비율의 경우, 국민행복기금의 독자적 계산방식에 바탕한 DSR200%한계값을 가지고 있으나, 그 범위가 매우 넓어 주담대가 과히 크지 않는 이상은 이에 따른 부결이 발생되지 않고 구조등에 따른 별도의 제한도 없습니다. 다만, 최근 부채의 변동이력이 있을시 CSS등급 미달이 발생될 확율이 있음으로 이에 따른 유의는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생계자금 다음으로 활용빈도가 높은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로 금년 8월 최대 한도가 2000만으로 상향되면서 그 효용가치가 더 상승하였습니다.

사업소득자를 대상으로

마지막은 사업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신용보증재단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로, 지역 소상공인 점수값에 따라 600만~2000만 한도를 차등합니다. 생계자금과 유사한 성격을 갖추고 있으나 심사척도에 상당한 차가 있고, 부채과다및 다중채무, 저신용에 대한 보증서 거절이 왕왕 발생되어 이에 따른 유의가 필요합니다. 실제 사용중 잔액을 갚고 재발행함에 제약은 없으나, 진행기간이 2주~한달로 길고 취급처가 워낙 협소하여 실효를 기약하기엔 어려움이 큽니다.

그 무엇보다 최대장점은 이와같은 무직자 햇살론서민대출 중 1가지만을 선택하여 이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상품을 함께 승인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선 주먹구구씩 진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적재적시를 고려한 적용, 승인된 한가지를 통해 또다른 상품의 가능성을 창출하는 연계해법을 구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어떻게 운용하는가에 따라서는 일반 신용여신으로 도저히 풀지 못한 채무문제 실마리를 이끌어 내는 결과를 창출해 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