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페이스 감각적으로 꾸미기

애플워치 페이스 감각적으로 꾸미기

1.스마트워치가 대세입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스마트폰과 연계해 각종 알림을 받는 것이 기본이고, 운동기록, 전화,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답장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스마트워치가 이제는 일반 손목시계보다 더 사랑받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쉬해지며 패션 아이템으로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특히 스마트워치는 시계 얼굴을 수시로 바꾸면 언제든 새 시계를 산 것처럼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오늘은 애플워치 얼굴을 간단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계도 패션입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타임플릭이라는

애플워치 페이스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MR TIME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리뉴얼된 스마트워치 페이스 DIY 플랫폼과 스트랩 브랜드로 ‘2021 구글플레이 우수 웨어 앱상’을 수상하며 스마트워치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며 구글플레이 앱/게임 시계 화면 부문 인기 및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2주 동안요

저는 현재 애플워치의 6세대 모델을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폰에 타임플릭 앱을 설치했습니다. 실제로 애플워치페이스는 아이폰 기본 앱을 이용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지만, 오늘 소개된 타임플릭 앱은 예쁜 스마트워치 얼굴을 쉽게 만들 수 있고 글로벌 사용자가 만든 수백만 개의 시계 얼굴을 사용합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TimeFlick 앱을 실행하면

애플워치 페이스 홈 화면에 인기 태그 카테고리가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NEW YEAR’ 태그가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 ‘More’를 선택하면 태그에 해당하는 워치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워치에 적용된 실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지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워치페이스 이미지만 수집돼 표시됩니다.

홈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인기 디자이너 작품을 볼 수 있고, 아래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키워드가 있어 취향에 맞는 워치페이스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 메뉴로 이동하면 “최신” 또는 “인기”로 정렬하거나 직접 태그를 검색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좋아하는 Apple Watch Face를 찾았다면

페이지의 [전송] 버튼을 눌러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애플워치페이스로 내보내려면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페이스북, 구글,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로그인 후 [전송] 버튼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서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시계 얼굴 만들기’를 선택하고 사진형 얼굴과 만화경형 얼굴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각 메뉴로 들어가서 미리보기를 확인하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Photo Clock Face(사진 시계 면)를 선택하여 색상과 시간 표시 위치 및 시간 위아래에 추가 복잡도를 설정합니다. 원래 색상이 가장 좋으며, 배경화면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시계 위치를 설정한 후 필요에 따라 시간 내에 날짜나 배터리 잔량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화경 시계면은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원래 이미지와 조금 다르게 보이지만 스타일에 따라 감각적인 워치페이스로 꾸밀 수 있고 상하로 총 3개의 컴필레이션을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페이스

마지막으로 선택한 얼굴은 Add 버튼을 눌러 Apple Watch에 적용됩니다. 추가된 얼굴은 Apple Watch 메인 앱에서 언제든지 편집할 수 있으며, 삭제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TimeFlick은 Apple Watch Face 생성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가져오거나 직접 찍은 사진을 사용하거나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태그를 삽입하여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 선택이 걱정될 때는 [권장]에 들어가서 각 카테고리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배경화면 대신 단순하게 색칠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단색 및 그라데이션 색상 중에서 선택하거나 원하는 색상을 사용자 지정하여 배경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메인 앱에서는 할 수 없지만, 타임플릭에서는 애플워치 페이스에 텍스트를 넣을 수 있습니다. 글꼴, 색상, 투명도 등 세부 설정이 가능해 애플워치 얼굴을 더욱 세련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창작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감각적인 배경에서만 텍스트를 입력하면 바로 완성할 수 있는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하나하나가 전문적인 터치로 퀄리티가 높아서 너무 예뻐요. 텍스트 없이 깔끔하게 사용하려면 텍스트 창 모서리에 있는 빨간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삭제하면 됩니다.

제가 직접 만든 시계 얼굴을 적용했을 때도 예쁘고, 다른 곳에는 없는 나만의 애플 시계 같아서 더 애착이 갑니다. 타임플릭은 포스팅 초반에는 시계페이스 브랜드이자 스트랩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브랜드라고 설명했지만, 사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트랩은 타임플릭 제품입니다.

정확한 스트랩 모델명

이태리 컬러풀 소가죽으로 투톤 컬러가 특징이며 오렌지/블랙/브라운 로즈/카키 브라운 등 다양한 색상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죽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함, 전체적인 마무리에 매우 만족합니다.
스마트워치 에센셜 앱입니다!

타임플릭 앱을 통해 애플워치 얼굴을 꾸밀 수 있어서 나만의 스타일을 쉽게 표현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가 만든 얼굴을 많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일 생성되는 얼굴 수가 6000여개에 달하고 갤럭시 워치를 이용할 수 있고, 누적 다운로드 수도 600만건을 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스마트워치 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타임플릭스트랩은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워치페이스를 세트로 만날 수 있어 사랑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대적인 앱 리뉴얼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 이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1월 24일에는 타임플릭의 고급 스트랩을 정기적으로 배송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가 출시되며, 2월에는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계페이스 구독 서비스가 출시되니 스마트워치 페이스나 스트랩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타임플릭을 방문해 보세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