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등급 9등급 햇살론15 자격 조건

8등급 9등급 햇살론15 자격 조건

8등급 9등급 햇살론15 – 금융사 입장에서 자금차용의 가부를 결정하는 기준은 이를 통해 발생되는 이윤과 상대적인 차주가 ‘채무를 불이행 할 확율’이 얼마인가를 비교평가하는 것이고, 이를 추정하는 첫번째 근거는 소득의 크기와 안정성, 둘째는 그간 변제한 이력등을 통해 상환의지를 유추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모든 햇살론자격조건은 사용자의 연소득 크기와 CB점수에 대한 공통된 제한규정을 가지는데, 이 이유는 이같은 금융사 평가로 부터 소외받기 쉬운 분들을 구원하는데 상품의 기안된 목적이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다수 분들이 햇살론자격조건하면 서민금융진흥원의 근로자 생계자금을 으뜸으로 떠올리는데요. 기실 이는 정부지원 대출의 Brand 명칭이지 생계자금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외에도 사업소득자[자영업자/ 자유직업자]를 위한 신용보증재단의 운용/ 창업/ 대환자금이 있으며, 국민행복기금의 ’15[피프틴]’, 직군에 따라 서금원및 신보재단에서 시행하는 ‘뱅크’가 있습니다.

8등급 9등급 햇살론15 신용점수

​이들은 소득이 작고 신용점수가 낮아 정규 금융시장으로 부터 혜택을 누리기 힘든 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수단으로 공통된 햇살론자격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첫째가 소득기준으로 연봉 3500만이하, 둘째가 CB점수와 관련된 것으로 연봉 4500만이하이면서 NICE가 744점 또는 KCB가 700점이하인 분들을 대상합니다. 다만, 이는 각 상품별, 직군별, 금융사별 햇살론자격조건 해석에 따라 그 범위에 다소 편차를 보이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생계자금과 15, 그리고 뱅크라 할 수 있는데요. 생계자금은 4대보험가입 직장인에 대해서도 세후소득을 인정해 주는 햇살론자격조건을 갖춰, 3개월 실수령소득의 환산이 45백만 이하인 경우 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15는 국민행복기금 기준을, 뱅크는 은행에서의 인정방식을 따름으로 사실상 세전소득을 기준하여 햇살론자격조건 여부가 결정된다 할 수있는 것이죠.

8등급 9등급 햇살론15 금융사

​또한, 생계자금 안에서도 어떤 금융사를 유용하는가에 따라, 시기가 어떤가에 따라 햇살론자격조건의 차가 발생되는데, 급여통장내역을 소득자료로 인정해주는 취급처는 소수이며, 현황에서는 세전금액이 5천만을 초과시 심사 부결이 발생되게 됩니다. 이는 비단, 연봉뿐 아니라 근로기간에서도 나타나는데요 생계자금 햇살론자격조건 특례조항으로 현 직장에 1개월 재직[만급여 필수]했어도 12개월내 타 기업에 2개월이상 근무했으면 즉각 대상이 될 수 있는데, 이를 적용해 주는 곳과 그렇지 않는 곳이 또 나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요한 햇살론자격조건은 대상직군이라 할 수 있는데 생계자금은 4대보험가입근로자/ 미가입직장인을 지원대상으로하며, 신용보증재단 운영자금은 프리랜서/ 자영업자를 기준합니다. 반면, 햇살론15는 위 직군뿐 아니라, 공공정보를 가지고 있는 개인회생및 회복[6회차이상]중인 분도 자격조건에 포괄하고 있습니다. 뱅크의 경우는 정규소득을 갖춘 직군만 대상하며, 은행에 따라 직종[업무]제한이 있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국민행복기금 피프틴은

​근로자를 위한 생계자금은 소득에 비례한 채무비율 상한이 없고 채무의 Build Up된 구조나, 변화한 이력등에 따른 보증서 결격이 발생되지 않는 햇살론자격조건을 가집니다. 다만, 앞썬 언급한 바와 같이 보증율이 90%인지라, 금융사의 개별 햇살론자격조건을 통과해야 함으로 각자가 가진 특성과 상황에 맞춘 선별과정을 꼭 가져야 하죠. 참고하여 뱅크와 동 보증기관에서 시행됨으로 최대금액 3000만 범위에서 한도공유가 이뤄집니다.

​국민행복기금 피프틴은 기 사용중 잔액을 변제하지 않고도 CSS등급이 더 높게 나올 경우, 특례보증을 통해 추가한도를 수급할 수 있다는 특별한 햇살론자격조건을 가집니다. 이는 다중채무와 저신용 상황하 부채문제의 실마리를 제시해 주는 유용한 수단으로 위치할 때가 많습니다. 다만, 자체적으로 채무비율의 상한을 가지고[대략 연봉의 3배범위] 이력변동에 따른 심사부결이 날 수 있다는 점도 유의를 해야 합니다.

정부지원 대출을 유용하여

​서금원및 신보재단에 바탕하여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 뱅크는 보증서 승인률은 생계자금만큼이나 높지만, 은행의 내부등급을 통과해야 한다는 아주 큰 난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햇살론자격조건에 접합하다하여 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환승론이나 다른 정부지원 대출을 유용하여 은행에서 요청하는 채무구조와 이력을 갖추고 승인을 도출하는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접근을 필요로 합니다.

​이와같이 정부에서 지원하는 모든 햇살론자격조건은 유사한 테두리안에서 그 대상을 포괄하나, 세부적으로 들어가서는 각기에 따른 독자적 기준을 가지고, 또한 한정된 범주안에서 상호간의 중첩된 진행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출이 아닌, 면밀하게 그 규정과 장담점을 이해하고 그 배열을 최적화하여 가져감으로써 보다 더 효과적으로 이를 활용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부채에 의한 문제를 풀기 위한 도구로 위상을 가지는 것이지, 단기간에 필요한 자금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고 이를 유용해 어떻게 보다 단일된 구조를 구축하고 CB점수를 개선하여 보다 더 나은 대출의 승인을 이끌어 낼 것인가를 반드시 강구하고 접목하는 것이 스스로를 위해 현명하고 이로운 처사가 될 것입니다.

1 thought on “8등급 9등급 햇살론15 자격 조건”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