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노트22 대신 현명한 걸까

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노트22 대신 현명한 걸까

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노트22 2021년을 과거형으로 이야기할 때가 왔습니다. 사람들이 일상을 정리하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숨통을 틔우고 있는데, IT에 관심이 많아 새해 삼성의 신제품 출시가 기대됩니다. 당신은 발표 타이밍을 아주 잘 맞추시는 것 같아요.

갤럭시S22 울트라

연초에는 주력 라인업 중 S시리즈를 도입하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S22시리즈도 같은 방식으로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총 3가지 모델이 있는데 가장 관심을 보이는 것은 갤럭시S22 울트라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갤럭시 노트 22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1. 갤럭시S22 울트라 현재 삼성의 신제품 출시 일정은

정확하지 않지만, 2월 초로 언급됐다가 1월 말로 앞당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빨리 준비해서 1월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사전 판매 일정이 빨리 잡힐 수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 위험도가 높아서 온라인으로만 진행되겠죠?

갤럭시S22 울트라

베이직과 플러스는 S21의 윤곽 컷 디자인을 계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후면 카메라의 높이인데 유출된 사진을 보면 이전 사진만큼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S20 이후, 카툭트위에는 많은 불행한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지난해에는 윤곽컷 디자인으로 잘 가려졌는데 이번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모습을 보이면 여론의 역전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처럼 뒷면 소재에 글라스틱을 적용하면 논란의 불씨는 계속 타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강화유리라는 소문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정확한 소식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이번 시리즈에서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갤럭시노트22라는 이름이 붙을 만큼 노트의 정체성을 계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일부터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고 폴더블에 집중하기 위해 노트가 쉬는 줄 알았는데 단종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만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며, 이번처럼 S시리즈에 흡수되는 방식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모양이 앞으로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각진 디자인을 선호하는 저로서는 명맥을 유지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톱 모델인 만큼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삼성의 주력 라인을 빛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하위 모델과의 격차가 너무 커지면 아쉬운 댓글도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전면 디스플레이는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갤럭시S22 울트라에는 곡면의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이 엣지 라인이 마음에 들어서 잘 쓰는데 베이직이나 플러스 같은 플랫 타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어떻게 보면 엣지는 삼성의 스마트폰과 같은 정체성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유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어떤 색이 나올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기본 색상 외에 다양한 색상을 출시한다고 들었습니다. 어두운 역사도 있었지만 어느 순간 이겨내고 예쁘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S21시리즈나 Z플립3에서 보여준 투톤컬러뿐만 아니라 시그니처컬러에 대한 화려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잘 나올 것이라 믿습니다.

갤럭시노트22를 교체하려면

S펜이 있어야 합니다. 노트북 영역으로 지정됐다가 다른 시리즈에도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잠금이 풀렸고, 이번 갤럭시S22 울트라도 완전히 내장된 형태로 나올 예정입니다. 기능면에서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지는 미지수지만 펜을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뇌를 담당하는 AP에는 차세대 엑시노스 2200이 탑재돼 있는데 엑시노스라고 하면 스냅드래곤이 아니어서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AMD와 협업해 늘 미흡하다고 여겨졌던 GPU 부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유출된 수치에 따르면 CPU는 5%, GPU는 17% 향상되었습니다. 숫자만 놓고 보면 좀 애매해서 실제 앱을 실행했을 때 어떻게 되는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RAM 및 스토리지 옵션은

12GB/256GB, 16GB/512GB이며, 1TB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 SD 슬롯이 빠진 게 분명하고, 라이트 유저라면 256GB면 충분하지만 RAM의 차이로 인해 16GB/512GB 모델을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여전히 멀티 아이크람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에는 카메라 섬이 없고 물방울 무늬의 훨씬 깨끗한 후면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1억8000만 화소 메인, 50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트리플 줌을 한층 개선한 쿼드 렌즈 구성으로 AI 기능이 강화됐습니다. 흔들림 안정 성능은 촬영 시에도 동일합니다. 그것은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인데, 자체 비스포크를 비롯한 명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물론, 얼마나 비쌀까요. 어쨌든 현재 알려진 내용만 놓고 보면 갤럭시노트22를 대체할 만한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정확한 언팩 일정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