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후기 QHD 32인치에 피벗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후기 QHD 32인치에 피벗

1. 현명한 가정생활입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OTT 시장은 장기간 외부 활동에 대한 제한과 함께 가정에서 안전하고 즐기는 PC 게임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해졌습니다. 장비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삼성이 출시한 32인치 게임 모니터 오디세이 G5 S32AG500 모델을 소개하겠습니다. 주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 S32AG500은 삼성전자가 만든 게임용 모니터라는 점에서 신뢰성과 신뢰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대기업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삼성 게이밍 모니터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양쪽의 사다리꼴 하부를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단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뒷면을 보면 게임용 모니터처럼 조금 특별해 보입니다. LED 라이트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매우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스탠드 하단에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밴드가 있습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외부 입력 단자는 HDMI, DP, USB-A 및 오디오 잭입니다. 기본 부품으로 DP케이블이 제공되며, 모니터의 성능은 DP에 연결해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물론 DP를 지원하지 않는 PC나 노트북에서 HDMI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삼성 게이밍 모니터 디스플레이 크기는 32인치(80.1cm)이며

곡선이 아닌 평면 모니터입니다. 취향에 따라 커브드 모니터를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평면 디스플레이가 눈에 더 편하고 사무실용으로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깔끔해 보여서 좋아요.

삼성 게이밍 모니터

게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모니터를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가 줄고 게임 시 집중력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Odyssey G5 S32AG500은 별도의 모니터 암을 사용하지 않고 스탠드 자체에서 높이 조절, 수직 각도 조절, 회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90도에서 볼 수 있는

피벗 모니터로 쉽게 웹 서핑을 하거나 PDF 문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평면 모니터에서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처럼 모니터를 세로로 돌리면 화면 방향이 자동으로 바뀌는 것이 아니라 화면 설정에서 세로로 바꿔야 합니다.

모니터가 크고 해상도가 낮은 한 화면 크기의 이점은 사실상 없습니다. Samsung Odyssey G5 S32AG500은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여 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웹 서핑 및 사무실 사용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IPS 패널을 적용하여 시야각이 178도 넓습니다.

선명한 색상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밝고 어두운 부분을 더욱 디테일하게 표현한 HDR10을 탑재해 깊은 대비를 연출하고 미디어 감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게임 외에도 넷플릭스,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를 PC로 즐길 때 몰입도가 높습니다.

게임 모니터에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인 1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합니다. 마우스나 키보드 등 게임장비에 빠르게 반응하기 때문에 상대를 제압해야 하는 게임에서 승률을 높입니다. 기본적으로 당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 뒷받침된다는 전제하에 말입니다.

DP 케이블로 연결하면

최대 165Hz의 스캔 속도로 매우 부드러운 화면 이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HDMI로 연결해도 144Hz의 스캔 속도를 지원해 일반 모니터보다 훨씬 매끄러워 보이며, FPS 게임에서도 적을 공략하는 데 유리합니다. 또한 AMD FreeSync Premium Pro는 GPU와 패널을 동기화하고 계단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G-Sync 호환성을 지원합니다.

장시간 모니터를 보면서 눈이 피곤하면 눈 보호 모드를 통해 보다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메뉴 버튼을 통해 켜고 끌 수 있으며, 정도를 로우, 하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길 준비가 되었습니다.

저는 실제로 삼성 오디세이 G5 S32AG500으로 게임을 했습니다. 확실히 QHD 해상도를 지원해 선명하고 대비율이 높아 어두운 부분을 디테일하게 표현해 몰입도가 높습니다. 부대를 이동시키고 적과 싸우는 과정에서 잔상 없이 선명하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빠른 응답 속도와

높은 스캔 속도는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을 즐기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통제하고, 적을 조준해야 하는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고, 화면이 부드럽게 움직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명중률이 높아집니다. 경기가 잘 풀리면서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았어요.

모니터 높이와 각도를 눈높이에 맞게 조절하여 거북목과 편안한 자세를 방지하였습니다. 게임을 오래해도 끝까지 집중해서 이길 수 있었고, 게임을 정말 좋아하신다면 게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Samsung 32인치 게임 모니터 Odyssey G5 S32AG500은 날렵한 디자인, QHD 고해상도, 165Hz 스캔 속도, 1ms 응답 속도, 높이에서 각도 및 기울기까지의 스탠드 지지, HDR10 지원에 만족했습니다. 삼성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용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께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