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칩 교체 빼는법 알아보기

유심칩 교체 빼는법 알아보기

유심칩 교체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계신가요? 요즘에 많은 분들이 알뜰폰을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알뜰폰 유심만 새로 구매해서 교체한후 개통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기계로 이동을 할 때도 유심만 옮기면 되죠. 해외 여행을 갈 때도 그 나라의 유심을 내 휴대폰에 옮겨 심어서 데이터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이럴 때마다 유심칩 교체 빼는법에 대해 알아 보게 됩니다. 생각보다 디테일한 작업이라서 꽤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죠. 오늘은 쉽게 유심칩 교체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심칩 교체 빼는법

​1.유심의 위치

유심칩이 위치하고 있는 곳은 휴대폰 기종 별로 전부 다른데요. 그렇기에 내 기계에 유심칩이 어디에 들어 있는지를 먼저 파악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최근에 생산되는 신형 핸드폰들은 대부분 배터리 일체형입니다. 이처럼 배터리가 분리되지 않는 형태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핸드폰 옆면이나 윗면에 동그란 구멍과 2cm의 단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단자를 열어 보면 누가 봐도 유심카드처럼 생긴 난 오심이 들어가 있고 이것을 뺀 다음 새로운 유심을 동일한 위치에 넣으면 됩니다. 배터리가 분리되는 휴대폰 기종이라면 오히려 더 쉽게 교체를 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단자를 열어서 유심칩을 꽂는 트레이를 찾습니다.

​대부분 유심의 크기가 비슷하기 때문에 딱 맞게 넣으면 되지만 만약에 크기가 다르다면 칼을 사용하여 적당히 커팅하면 됩니다. 그리고 유심칩 교체 빼는법 중 트레이에 유심을 넣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때는 구멍에 뾰족하고 딱딱한 것으로 힘을 넣어 눌러 트레이가 튀어나오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것을 잘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심칩 교체 빼는법

​2.트레이 빼내기

유심을 구매할 때 유심칩 교체 빼는법 설명서와 유심 트레이 핀을 함께 제공 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에 상당히 난감한 것이죠. 그래서 이것저것 넣어서 구멍을 쑤셔 보다가 오히려 기계가 고장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핀셋, 바늘, 머리핀, 압정, 스테이플러, 침 등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파일 클립을 펴서 넣는 것이 사이즈도 딱 맞고 눌렀을 때 힘 있게 들어가서 가장 잘 해낼 수 있습니다. 바늘은 너무 얇아서 누르는 힘이 잘 들어가지도 않고 스테이플러 침 역시 약한 편이라서 트레이를 빼내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같은 부품들이 집에 없다면 다이소에 방문하여 유심 트레이 핀만 구매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구멍에 핀을 넣어서 빼낼 때는 수평과 수직을 잘 맞추어서 눌러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더 큰 손상이 발생하거나 힘이 잘 들어 가지 않아서 트레이가 빠져 나오지 못 합니다. 너무 약하게 눌러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힘 있게 딸깍하는 느낌으로 눌러 주어야 합니다. 만약에 이런 설명을 듣고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면 유튜브 영상으로 유심칩 교체 빼는법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유심칩 교체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찬찬히 설명에 따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