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온라인으로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온라인으로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 아마 자동차를 구매해보셨다면? 자동차 구매시 채권이 포함된다는 사실은 모두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채권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채권에 대한 이야기를 듣지 못해보신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 숨은 지원금 찾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채권 환급 조회를 하지 않고 흘려보내는 돈이 연간 2,391억입니다. 미수령금액이 있더라도 시기가 지나면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한번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바쁘신분들을 위해 빠르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서비스의 경우 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해야되는 자동차를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이제 지역에 따라 자동차종에 따라 구매액의 20%까지 부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채권 미환급금의 경우 생각보다 많은 금액일 수 있는데요. 현재 간단한 온라인신청 절차를 통해 채권 환급 조회가 가능하고 조회 이후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 및 확인서비스의 경우는 다음글을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란?

​채권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지역개발도시채권과 철도 도시철도채권인데요. 도시철도채권의 경우 지하철 기차에 대해 부가되는 채권 인 반면 자동차는 지역개발도시채권에 소유됩니다. 지역별로 채권부가율이 소모되며, 2000cc 미만 승용차의 경우 서울은 12% 강원도 8% 대전은 4%가 필수적으로 부가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의 경우 5년, 7년 갱신이 이뤄지는데요. 자동차를 한번이라도 구매했다면, 자신이 채권 환급금을 받아가지 않았을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대상

환급 조회 대상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5년, 7년 만기 계약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자동차 구매시기에 따라 환급 조회 대상에 포함될 수 있는 것 인데요.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았던 인원들은 포함되지 않으며, 자동차를 구입한지 얼마안된 사람이 아니라, 어느정도 오랜시간동안 자차를 운영했던 인원들을 대상으로 채권 환급 조회 대상에 포함됩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신청

​환급 조회 신청의 경우 각 은행사 창구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주 거래 은행사를 통한 온오프라인 환급 조회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단, 지역에 따라 채권 상환은행이 다릅니다.

​지자체 별로 확인해야되기에 단순히 자신의 주 거래은행 어플을 통해서 확인이 불가능한데요. 채권 환급 조회를 위해 먼저 자신의 자동차 지역을 확인하시고 로그인 이후 미상환채권유무를 확인한 뒤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조회에 환급금이 있을시 신청부터 입금까지 금방 되니,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해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