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고유강점과 공통 통과조건

새희망홀씨 대출 고유강점과 공통 통과조건

새희망홀씨 대출 – 낮은 신용도와 소득수준에 의해 고금리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을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햇살론과 함께 출시된 정부지원 상품 새희망홀씨 대출은 ①1금융권에서 진행되며, ②평균한도가 타 서민금융에 비해 크고, ③이자율이 낮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원금을 보장하는 재원장치 없이 시행되다보니, 심사규정이 까다롭고 은행에 따라 달라져 접근성이 용이하지 못하고, 승인률이 떨어진다는 아쉬움이 있죠.

​공통적으로 연소득과 CB점수에 따른 제약을 가지는데요. 세전[은행에 따라 인정소득자료의 편차 있음]3500만이하, 또는 4500만 이하이면서 CB점수 중 낮은 것이 하위 20%[21년 기준 NICE744/KCB700점]이하인 분들을 대상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HARD CAP은 3000만이나, 은행 개별 기준이며, 합산하여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이자율은 5%~10.5%사이인데, 실제 동질의 조건에서도 취급처에 따라 금리편차가 다소 있습니다. 변제방식은 만기상환에서부터 원리금균등 5년~10년까지 상당한 다양성을 가집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정부지원

​실제 여타 다른 정부지원 상품도 취급처에 따라 평가수준에 강도가 다르거나, 결과값에 편차가 있는 경우는 있지만, 새희망홀씨 대출처럼 완전히 상품구색과 심사규정이 다르지는 않습니다. 이는 보증재원 없이 시행된다는 특수성에 의한 것인데요. 이로인해 새희망홀씨 대출은 순수 신용여신에 포함됨으로 타행에 동일한 상품을 쓰고 있어도 별도의 은행 자체 제한이 있지않는한 한도의 공유없이 첨가하여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3가지 가지각색 고유강점과 구성을 갖춘 새희망홀씨 대출이 시장이 존재하는 것이며, 각자 현황에 따라 다수를 접목해 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이를 반대급부로 보자면, 각 은행에 따라 심사기준에 큰 차가 있고 타 서민금융에 비해 그 높이가 높아 주먹구구씩으로 시도한다하여 새희망홀씨 대출 승인을 얻을 수는 없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채무 비율

특히, 새희망홀씨 대출은 DSR의 적용을 받지 않는 것은 맞지만, 자체적인 채무비율 한계값이 높아 과다부채자분들이 혜택을 받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요. 이러한 측면에서 신규 출시된 햇살론뱅크에 비해 그 가치가 다소 소실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크게 2가지 효용성을 가지는데, 첫째는 낮은 부채수준에서 높은 한도를 유용, 분산된 부채를 1금융으로 통합할 수 있다는 것, 둘째는 연봉보다 많은 부채사용중 추가자금을 수급해 낼 수 있단 것입니다.

​물론, 각각에 따라 실용적인 은행 구성은 달리 가져간다 할 수 있죠. 다만, 명심해야 할 점은 어떤 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이라도 내부등급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는 과제를 가진단 것인데요. 평가방식과 중점사항등은 각 금융사에 따라 상당한 차이를 보이지만, 공통적으로 새희망홀씨 대출 승인을 소원한다면, 2금융권의 수가 셋이내이고, 접수일을 기준하여 90일내 발생/ 변제한 부채가 없어야 하며, 1년내 연체이력은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물론, 타 조건이 우수한 경우 있어도 진행된 CASE가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채무를 담보로

이들중 낮은 채무비율에서 대환에 전문화되 가치를 보이는 새희망홀씨 대출로 HY를 꼽아 볼 수 있는데요. 비록 소득에 비례한 부채수용 폭은 작지만, 평균한도가 모든 은행에서 가장 높고, 현금서비스및 대부를 대환조건에 포괄할 수 있으며, 국민행복기금 채무를 담보로 평가하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지요. 이를 활용해 사용중 햇살론15와 생계를 변제하고 재발행한다면 보다 넓은 범주에서 정부지원 효과를 발산해 낼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에스은행의 새희망홀씨 대출은 심사통과시 본 진행건을 포함, 내부등급에 차등없이 연봉 2배내에서 한도승인을 제공해 주는 추가에 특화된 이점을 보입니다. 이외에도 몇몇 은행이 연소득을 초과한 범위에서 가망을 보이지만, 그 한도가 작은 반면 에스은행은 준수하다는 이점이 있지요. 통상 환승론을 통해 앞써 언급한 새희망홀씨 대출 승인조건을 충족하고 약 3개월 경과시점 가부를 점검하게 되는데 반드시 이때 햇살론뱅크의 여부도 확인함이 좋습니다.

햇살론15와 생계자금등

​마지막은 학자금, 햇살론15와 생계자금등, 보증서에 근거한 모든 여신은 담보로 평가, 채무비율에서 차감하지 않고 한도를 공급할 수 있는 유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입니다. 특히, 타행에 비해 이율이 낮고 7년 원리금균등이 가능해 한도만 동일하다면 무조건 선픽하게 되는 상품인데요. 다만, 전산상 승인이 발생되어도 지점 인적심사과정에서 부결될 확율이 높고, 거래이력등을 따지는 경우도 있어 접근용이성이 탁월하지 못하단 단점이 있습니다.

​대다수 새희망홀씨 대출을 갈망하는 분들이 소원한 결과를 얻지 못하는 주요한 이유는 단기에, 즉각적으로 진행을 하고싶어하기 때문입니다. 그럴려면 채무구조와 이력이 일정이상 갖춰져 있어야 하는데, 이건 또 전혀 그렇지 못하기때문인 것이죠. 이는 햇살론처럼 진행될 수 있는 상품이 아니기때문에 각기 현황에 따라 적합한 금융사가 어디인지를 선별할 수 있어야 하고 승인을 얻기 위해 갖춰야 할 조건을 명확히 파악하고 단계화된 과정을 통해 이를 수렴해 나가야 비로소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