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그 전세보증보험 총정리!

허그 전세보증보험 총정리!

허그 전세보증보험 – 임대인이 임차인인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 통계에 따르면 872억원 가량이 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현재 갭투자와 금리상승으로 인해 쉽지 않은 부동산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전세계약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HUG에서 제공하고 있는 허그 전세보증보험의 경우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 제도 인데요. 중점적으로는 갭투자에서 인기가 많은 빌라에서 해당 사례가 많은 만큼 전세금 계약을 하셨다면 가입기간이 끝나기전에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의 경우 전세계약 기간의 절반이 지나지 않았다면 신청이 가능하며, 단독, 다세대, 노인복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트, 빌라 모두 신청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간편 신청이 가능하니 허그 전세보증보험 가입요건 및 필요서류를 확인하시고 원할하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 대상은?

​허그 전세보증보험이란? 신규 전세계약 및 갱신 전세계약자들을 위한 제도 입니다. 임대인이 필수적으로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반환해야되지만, 이를 책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HUG에서는 이를 보증하기 위한 제도를 개설했습니다.

​현 상황에서도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전세금 계약시 꼭 자격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시고 HUG 전세보증보험을 신청하시는게 현명합니다.

​HUG 허그 필요서류는?

​허그 전세보증보험 필요서류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전세계약서 ,전세보증금 지급확인서류, 전입세 열람내역, 부동산등기부등본, 건축물 대장 등 여러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전세계약에 대한 부분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지역행정복지센터 및 온라인 양식 다운로드를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UG 전세보증보험 보증금액의 경우 주택가격 – 선순위채권에 대한 부분이 적용되는데요. 주택가격 책정의 경우 국토부에서 지정한 주택공시 가격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또한 허그 전세보증보험 선순위채권의 경우 등기부등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HUG 전세보증보험의 경우 사회배려계층 및 청년 등 다양한 계층들에게 할인혜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작게는 3% 크게는 60%까지 지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소득에 따라 계층에 따라 할인헤택도 전달받으실 수 있으니 보증료를 확인한 뒤 꼭 할인 이율에 대해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 보증액조회 및 신청은?

​HUG 허그 전세보증보험 보증액 조회의 경우 KB, 카카오, 네이버 등에서 전세보증보험 보증액 조회 및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상황인데요. 각 사이트를 통해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양식 지참 후 절차에 따라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허그 전세보증보험 신청 및 보증액 조회 이용절차 한도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을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모두 원할히 신청해서 전세금에 대해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방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일정 보증료율을 지급하면 주택도시보증공사에는 보험을 가입한 가입자에게 전세계약 종료 후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반환해야 하는 전세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하였을 때, 임대인을 대신하여 전세금을 임차인에게 지급해주는 보험을 의미합니다.

​전세 임대인에게 승인을 받을 필요도 없이, HUG를 통해서 전세계약기간 1/2 경과 전까지 가입하면 되는 보험입니다. 해당 보험이 전세를 받는 분들에게 필수인 이유는 전세금을 반환받지 못하였을 때, 임차인을 대신해서 임대인에게 소송 등을 통해서 돈을 돌려받게 되며, 임차인은 불필요한 절차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이야기했지만 전세를 이용한 사기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누구나 닥쳐올 수 있는 사기이기 때문에 매번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