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TV 스틱 4K 안드로이드 OS와 크롬캐스트로 스마트 TV 변신!

샤오미 TV 스틱 4K 안드로이드 OS와 크롬캐스트로 스마트 TV 변신!

1. 샤오미 TV 스틱 4K TV에서 볼 게 없어요.

샤오미 TV 스틱 4K 과거 영상 콘텐츠는 대형 방송사의 전유물 같아서 다양한 제약이 있었습니다. 우선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만 전송이 가능하고 제작사가 한정돼 있어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았고, 그 시간에는 TV 앞에 있어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가 없던 시절에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상담을 거쳤습니다.

샤오미 TV 스틱 4K

하지만 스마트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청할 수 있는 기기가 늘어나고 있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과거와 비교할 수 없는 엄청난 양의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화질도 높아 볼거리도 많습니다. 스마트TV도 이런 흐름에 편승하면서 속속 출시되고 있지만 가격 부담 때문에 TV 원형이 쉽게 바뀌지 않고 그대로 보존되는 사례가 적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스마트 안드로이드 OS와 크롬캐스트를 탑재한 샤오미 TV 스틱 4K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Android OS와 Chromecast를 수용합니다.

샤오미 TV 스틱 4K는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바꿀 수 있는 마법의 제품입니다. 첫 구매 비용을 제외하고 IPTV 셋톱박스처럼 정기적으로 결제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일부 OTT 플랫폼은 고정 가입비로 볼 수 있지만, 이는 옵션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직접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TV 스틱 4K

구성 요소는 본체, 전원 어댑터, HDMI 확장 케이블,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리모컨 및 설명서입니다. HDMI 단자는 본체와 일체형이지만 TV 후면 디자인에 따라 본체를 직접 꽂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연장 케이블을 주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글로벌용이 아닌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샤오미 TV 스틱 4K 연결이 간단합니다.

샤오미 TV 스틱 4K를 출력 장치 후면에 꽂고 5핀 케이블로 측면 단자에 연결하면 TV를 켜고 끌 때마다 자동으로 전원이 제어됩니다. USB 단자가 없는 TV의 경우 제공된 어댑터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합니다.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면 스틱이 공중에 떠 있을 수 있으니 추가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오미 TV 스틱 4K

일반적으로 Android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초기 설정 중에 계정 복사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없어도 모든 메뉴가 한글을 지원하므로 천천히 읽고 따라하면 됩니다. 설정 후 기존 리모컨 대신 구성품으로 제공된 리모컨으로 전원과 음량을 조절할 수 있어 스마트TV에서만 사용한다면 두세 가지가 널브러지는 것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샤오미 TV 스틱 4K 에는

간단한 UI로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 Android TV™ 11 운영 체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리모컨으로 조작이 바뀌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Cortex A35+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애니메이션 응답과 드라이브 속도 모두에 만족했습니다.

샤오미 TV 스틱 4K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OS이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필요한 앱을 내려받을 수 있어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K 해상도 출력 지원, 2GB RAM, 블루투스 5.0, Wi-Fi 2.4에 8GB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GHz / 5GHz 사양으로, 앱 다운로드부터 고해상도 콘텐츠 시청까지 편안한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특히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큰 화면으로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넘쳐나는 콘텐츠 덕분에 점점 사용이 줄어들던 옛 텔레비전이 완전히 다시 태어난 것 같습니다.

공중파 TV 프로그램은 대부분 OTT 서비스로 넘어가기 때문에 메이저급 2개 프로그램만 가입하면 셋톱박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여가시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이 검색하거나 방향키를 조작할 경우 리모컨으로 일일이 타이핑하기보다는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해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세트에는 저렴한 제품이 많아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샤오미 TV 스틱 4K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또 다른 포인트는 내장된 크롬캐스트입니다. 터치 몇 번으로 스마트 기기의 화면을 무선으로 공유하기 쉬우므로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기에 좋고, 누군가와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찾아서 화면 공유로 바로 표시하기 때문에 TV 사용에 지장이 없어서 좋습니다.

들고 다니기 편한 스틱 타입이라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갈 때 들고 가면 숙소에서 볼 것에 대해 채널을 끝없이 바꾸지 못할 것입니다. 방에 HDMI 단자를 지원하는 TV가 있고, 무선 인터넷도 가능합니다. 낮에는 가까운 관광지를 방문하고 저녁에는 푸짐한 음식과 음료를 가지고 와서 스마트TV로 보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완벽한 결말이 날 것입니다.

Chromecast 외에도 Google 어시스턴트가 내장되어 있어 리모컨의 버튼이나 UI 내의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음악을 검색해 재생하거나, 오늘의 날씨, 실시간 뉴스 스트리밍 등 일일이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앞으로 자주 사용할 명령어를 기억하기가 훨씬 쉬워지겠죠?

똑똑해요!

샤오미 TV 스틱 4K의 국내 정식 출시 가격은 8만9900원으로, 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용산 아이파크몰에 위치한 샤오미 라이트스토어를 비롯해 샤오미 라이트스토어, 11번가, G마켓 등 다양한 오픈마켓에서 7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Android TV™ 11 운영체제, Chromecast, Google Assistant는 모두 뛰어난 휴대성과 간단한 연결성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 TV를 사용할 수 없거나 동영상 감상에 진지한 사람들에게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모두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