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 에대해 관심있게 보실것이 당연한데요. 새로 신규 창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창업비용 또한 높은것이 사실이기에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을 통해 정부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는 낮은 금리로 대출은 진행해주고 있어 많은분들께서 궁금해하실 내용인 것 같습니다.

창업을 계획하시는 상황이라면 구체적인 정보를 얻기 힘들어 난감하신 경우가 많을 텐데요. 그렇기에 자세한 신청방법과 종류, 세부사항등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바쁘시기에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렇다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의 경우 신용보증기금이나 정책자금을 통해 제공하는 상품으로 연 5.53%의 기준금리가 적용된다고하는데요. 이에 대한 금리한도 등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이란?

​자영업자와 소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경영이 가능하도록 낮은 금리로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가리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이라고 하는데요. 각기 다른 사업환경에 있는 이들을 위해 각각 적합한 맞춤형 안내를 지원하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실제 지원되고 있는 내용을 찾아보면, 창업청년과 더불어 특정 계층과 사업 특수성 그리고 경력이나 업종을 고려해 세분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자세한 세부내용은 어떻게 될까요?

세부내용

​우선 신청 과정에서 정책자금 별로 신청가능 여부를 파악해야되는데요. 그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어서 필요서류를 확인해 이를 준비 후 온라인 상에서 파일 형태로 제출해야됩니다. 신청이 완료된 뒤에는 대출신청결과 항목을 통해 접수 여부를 확인해야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서 출력까지 진행한 뒤 안내를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신청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대해 나눠볼 수 있는데요. 대리대출과 직접대출입니다. 전자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용보증기관 및 금융기관 등을 통해 진행하는 방식인데요.

​반면 직접 대출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곧바로 대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온라인 상에서 비대면으로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것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용시 유의사항은 따로 없을까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유의사항

​다만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과 관련해 유의할 점도 있어 참고하는 것이 좋은데요. 별도 사업자등록증이 없거나 비영리 법인인 경우, 유흥 및 향락 업종 또는 전문 업종 종사자로서 지원제외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또 휴업 및 폐업 중이거나 세금을 연체중인 소상공인, 그리고 기타 허위의 방법으로 융자를 신청한 경우에도 모두 제한 사유에 해당될 수 있는 만큼, 이와 무관한지 먼저 사전에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도움되셨을까요? 현재 금리 인상으로 인해 시중 은행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 마저 어려운 상황인 것 같은데요. 그만큼 많은분들께서 어려운을 겪고 계십니다. 특히 자영업자 분들이 경우 더욱심하실텐데요.

​금리인상의 여파에도 이겨내야하는 만큼 새출발기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이번 글을 참고하시어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