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독감예방접종

2022 독감예방접종 상세하게

2022 독감예방접종 – 다가오는 겨울철에 대한 건강 대비는 좀 하고 계신가요? 그 준비 중 하나로 2022 독감예방접종이 있을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이를 다소 소홀히 여겼던 분들도 올해만큼은 쉽게 지나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올해는 어느때보다도 독감 예방이 염려되기 때문인데요.

굿닥 앱

바쁘신 분들을 위해 예방접종과 관련한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무료접종이 가능한 대상자에 해당되는 이들은 누구인지 알아보고 어떤 식으로 접종 진행하면 되는지에 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 독감예방접종은?

​코로나19와 같이 비말을 통해 전염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독감의 특성상 예방접종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더구나 코로나와 비교해 갑작스럽게 열이 오르고 근육통 및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올겨울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한 대비 못지않게 독감 유행도 우려되는 트윈데믹이 예고되는 상황인데다 기존에 비해 방역지침도 한층 완화된 만큼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국가 차원에서 2022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감염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접종을 권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2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는?

​크게 세 부류로 구분되는데요. 만 6개월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와 임신 주차와 무관한 임산부, 그리고 65세 이상 어르신 등입니다. 이중 독감을 처음 접종하는 아동의 경우 총 2회에 걸쳐 접종을 해야 하는데요. 1회 접종 후 최소 4주 이상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실시하면 됩니다.

현재 모든 2022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실시되고 있으며, 가까운 접종 가능 기관을 찾아 무료로 진행 가능합니다. 자세한 예약 등의 내용은 개별 의료기관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2022 독감예방접종 언제 맞아야 할까?

​어린이와 임신부의 경우 내년 4월 30일까지가 무료접종 기간이며, 독감예방접종 대상인 만 65세 이상 고령층의 경우 올해 말인 12월 31일까지가 접종 기간입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가능한 빠르게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유행시기 및 항체생성 시기 등을 고려한 것입니다. 이에 따르면 접종 후 유효한 기간 등을 고려해 되도록이면올해 11월 안에는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외의 연령대는?

​만 14세 이후 ~ 만 65세 미만의 나이라면 무료 2022 독감예방접종 대상자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병원 예약을 거쳐 마찬가지 방법으로 독감 주사를 맞는 것이 가능합니다.

비용의 경우 개별 병원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2만원대에서 4만원 수준에 접종 비용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현재 여러 종류의 백신이 접종되고 있으나 종류에 따른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고 합니다.

2022 독감예방접종

이와 같이 2022 독감예방접종에 대한 정보 알아봤습니다. 중요한 것은 트윈데믹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사실과 함께 무료 접종 대상자는 물론이고 전국민 누구든 되도록 접종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데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완료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라도 각별히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