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체크해보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체크해보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안녕하세요. 최근 온누리상품권이 카드형과 모바일 형태의 상품권이 출시되어 큰 이슈를 이끌었는데요. 코로나19 사건으로 하여금 정부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하여 발행 규모를 크게 늘렸는데요.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의 활발한 형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내놓은 상품권인데요.

이렇게 상품권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이 종류마다 사용처가 달라지는데요. 그렇기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상품권의 형태를 확인 후 사용처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만약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들고 전통시장에 찾아가 거래를 하려는 경우 이용이 불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형태별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관련해서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 전

온누리상품권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행한 상품권으로 전통시장과 지방 상점가의 활성화를 돕기 위하여 만든 전통시장 상품권입니다. 사용처가 처음에는 매우 한정적이였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시장의 활성화가 불가하여 온라인 매체 등 많은 사용처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사용처는 늘어났지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의 형태에 따라 다르기에 본인의 상품권 형태에 맞는 사용처를 꼭 확인하셔야만 합니다. 최근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해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상품권 사용처 및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방법 체크하세요.

온누리상품권 형태 확인

온누리상품권 형태는 3가지로 나뉩니다. 상품권 형태에 따라 사용처 또한 달라지니 본인이 보유한 혹은 구매할 상품권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사용처까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1. 지류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2. 카드형 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3. 모바일 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상품권 형태마다 할인율과 구매한도가 달라지기에 그 부분도 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류상품권과 카드형은 5%의 할인율로 판매되지만 모바일은 10%의 할인율로 판매되기에 사용하시는데에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 때에는 지역 우체국을 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형태가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구매할 수 있는 구매처 또한 여러 곳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잘 살펴보시고 본인이 구매하고 싶은 형태의 상품권을 잘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1. 지류상품권 : 1금융 은행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농축협은 불가합니다.
  2. 전자(카드)상품권 : 우리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등 총 7곳
  3. 모바일상품권 : 어플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사용처 확인할 때에는 본인의 지역과 상품권 형태별로 구분하여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전용 사이트에 들어가 가맹시장 및 지역별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및 근처 재래시장, 전통시장에서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 지 지도로 확인이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몰에 경의 내가 구매할 수 있는 물품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전용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온라인 사용처까지 전부 확인이 가능하니 꼭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