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내년 1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연말정산을 직장인들이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예상 세액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10월 27일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실시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새로 추가된 서비스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셔서 연말정산 편리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신청

​복잡하고 어려운 연말정산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진행되는데요. 직장인들은 2022년 1월~9월까지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사용 등의 내역을 토대로 연말정산 세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는 본인의 지출 예상액을 기재하여 세액을 산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22년 신규 추가된 서비스

​이번 연말정산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새로 추가된 두 가지 서비스입니다. 바로 중도퇴사자 지급명세서 서비스와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인데요. 직장인들의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중도퇴사자 지급명세서 서비스

중토퇴사자 지급명세서 서비스는 근로자가 이직했을 경우 전(前) 회사가 지급명세서를 연도 중에 제출하면, 국세청 데이터베이스에 즉시 반영하여 이직 근로자가 홈택스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작년까지는 전 회사에 직접 연락하거나 방문하여 받아야 할 서류들을,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더이상 전 회사에 연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는 올해부터 근로자(부양가족 포함)의 간소화 자료를 국세청에서 회사에 직접 제출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더이상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소화 자료를 PDF로 다운받아 회사에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단, 현재는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회사에 한해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직장인들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회사에 요청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일괄제공 서비스를 희망하는 회사는 소속 근로자 전체가 아니라,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근로자에 한해 진행되므로,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반드시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신청하기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한 뒤 조회/발급 – 연말정산 –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1.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좌측에 있는 Step.01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3. 2021년 지급명세서 불러오기를 클릭하고 2022년 근무기간 및 총급여액을 수정한 뒤 적용을 클릭합니다.
  4. 신용카드자료를 불러옵니다. 부양가족이 있다면 부양가족을 추가한 뒤 불러옵니다.
  5. 신용카드 사용현황을 확인한 뒤 제일 하단 [계산하기] – [저장] – [Step02 가기]를 클릭합니다.
  6.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확인합니다. ⑦차감징수납부(환급)예상세액 이 연말정산 예상금액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1. Step03에서는 연말정산 최종 예상금액과 인적공제, 신용카드, 교육비, 의료비, 주택자금, 연금저축, 보장성보험료, 기

부금에 대한 절세 Tip도 같이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내년 1월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연말정산 시작 전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미리 산출하여 틀린 부분은 없는지, 내가 절세하기 위해 보완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하신다면 내년 1월 연말정산을 실시할 때 더욱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